비상장기업
비상장종합뉴스
제목   [Hot-Line] "SK, SK바이오팜 상장은 할인율 축소 계기" 작성일 10/28 08:23
한국투자증권은 28일 SK에 대해 SK바이오팜 상장이 할인율 축소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2만5000원을 유지했다.

SK의 100% 자회사인 SK바이오팜은 한국거래소에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신청서를 제출하고 기업공개(IPO) 절차에 돌입했다. 한국투자증권은 12월 초부터 해외투자자의 북클로징이 시작된다는 점에서 11월 신약 세노바메이트의 FDA 판매허가를 확인한 후 내년 초 상장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SK바이오팜의 구주매출 규모에 따라서 특별배당이 결정되기에 시장의 관심은 SK바이오팜의 기업가치에 집중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국투자증권은 SK바이오팜의 상장과 특별배당이 할인율 축소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내 지주사는 보유자산과 영업가치 대비 높은 할인율을 적용받고 있다.



지주회사의 보유 자산이 기업가치 개선, 주주환원, 실적 개선에 쓰여진다는 믿음이 없기 때문이라고 한국투자증권은 설명했다. 그러나 SK바이오팜의 상장과 특별배당은 신사업 투자, 보유 자산 효율화, 주주와 수익 공유라는 큰 틀에서 기존의 할인율을 탈출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윤태호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SK바이오팜 이후에는 상장이 예상되는 SK바이오텍, SK실트론, SK건설 등으로 시장의 관심이 이어질 것"이라며 "이같은 전략을 실천하는 지주회사와 변화 없이 가치주를 자처하는 타 지주사의 할인율에는 엄연한 차이가 필요하다는 판단"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고득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보기
IPO일정 IPO일정 더보기
 
신테카바이오, 확정공모가 12,000원
제이엘케이인스펙션, 확정공모가 9,000원
리메드, 확정공모가 13,000원
천랩, 공모청약 일정
코리아센터, 확정공모가 18,000원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공모청약 일정 변경
 

비상장 시황 비상장 시황 더보기
 
[12월05일]신테카바이오 하락세
[12월04일]신테카바이오 폭락
[12월03일]메드팩토 오름세 지속
[12월02일]메드팩토 상승세
 

자료제공 : 38커뮤니케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