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장기업
비상장종합뉴스
제목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승인 작성일 2020/11/27 09:49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전문 제약사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지난 26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의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27일 밝혔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2015년 설립된 바이오의약품 전문 생산기업이다. 항체의약품 개발에 필요한 원천 기술과 효율적인 제품화 기술을 기반으로 제조 및 공정 개발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원가 경쟁력을 갖춘 고품질의 바이오 의약품 제조기술과 관련해 총 7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또 의약품 등의 제조나 품질관리에 관한 국제 기준인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국내 승인을 획득하는 등 의약품 제조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내년도에 유럽의약품청(EMA)으로부터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제품인 HD201(투즈뉴, Tuznue)의 판매허가를 기대하고 있고,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cGMP 인증도 계획하고 있다.




생산공정과 관련해서도 고객사별 요구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품종생산과 제품전환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췄다.





회사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현재 싱가포르에 소재하는 관계사인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Prestige Biopharma Limited.)의 HD201및 HD204(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의 개발에 참여해 공정 개발 및 임상 시약 생산, 상업화 공정 등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우선제조권한과 전체 라이선스의 16% 지분을 보유하게 됐으며, 이를 통해 향후 5~10년간 안정적인 제품 매출과 함께 라이선스에 의한 로열티 수익을 기대하고 있다.

양재영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는 "상장 이후 공모자금은 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생산을 위한 환경 및 설비 구축에 투자할 예정"이라며 "관계사인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외에도 유망한 후보물질을 보유하고 있으나 기술과 경험이 부족한 소규모 벤처기업을 발굴하고, 개발 과정에 적극 참여해 CDMO 전문 제약사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보기
IPO일정 IPO일정 더보기
 
씨앤투스성진, 확정공모가 32,000원
선진뷰티사이언스, 확정공모가 11,500원
유일에너테크, 공모청약 일정 변경
뷰노, 공모청약 일정 변경
엔비티, 확정공모가 19,000원
피엔에이치테크, 공모청약 일정
 

비상장 시황 비상장 시황 더보기
 
[1월14일]크래프톤, 사상 최고가로 마감
[1월13일]아크로스와 바디프랜드, 52주
[1월12일]솔루엠과 바이오플러스, 사상
[장외주식시장 주간시황] 현대엠엔소프트
 

자료제공 : 38커뮤니케이션